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온라인 예배 음악 저작권 구매기
    Review with 안목 2020. 4. 3. 03:18
    반응형

    온라인으로 예배를 실시간 송출하면서, 저작권의 이슈가 대두되었습니다. 

     

    제가 속한 교회(미주 한인교회)에서는 CCLI 를 통해 저작권을 구매하기로 하고 추진했습니다.

     

    몇가지 경험을 공유하면,

     

    1.기관 계정을 확인해야 한다

    개인이 계정을 만드는 것은 간단하지만, 저자권을 구매/관리하는 기관organization과 연결이 중요합니다. CCLI에서는 각 기관마다 고유한 계정정보를 지정하고 있는데, 교회 이름/주소를 알아도 이 정보를 모르면 교회랑 연결할 수가 없습니다. 

     

    제가 있는 교회에서는 과거에 CCLI 라이센스를 가지고 있었는데, 관리가 되지 못하여 계정정보를 아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해당 정보를 확인하는 유일한? 방법은 고객센터와 통화하는 일이었는데, 저는 오늘 하루동안 3번의 전화를 했고, (문의전화가 많아서..) 각각 30분, 30분 기다리다가 통화하지 못하고, 3번째 전화를 했을때, 우연히! 10분만에 통화연결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일사천리로 계정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2. 라이센스 구매

     

    라이센스는 총 4 종류가 있습니다. 

    기본 Copyright와 Streaming 라이센스를 구매했는데, 위에 이야기한 계정정보를 몰라서 라이센스를 확인할 수가 없었습니다. 돈은 나갔는데 라이센스 정보를 모르니, 메일로 알려주지도 않아서 당황했습니다.

    다행히, 몇차례의 시도끝에 상담원과의 통화를 통해 라이센스를 다 확인했습니다. 

     

    3. 유투브에 해당 정보 연결

     

    업데이트된 유투브 스튜디오는 매번 스트리밍시마다 새로 만들어야지 하지만,

    아직?! 사용이 가능한 Classic버전은 별도의 스트리밍 생성없이 최초의 스트리밍키로 계속 스트리밍을 할 수가 있습니다. 

    교회에서 업무량을 줄이기 위해, 클래식버전으로 생성한 스트리밍키를 OBS에 연결하여 사용중인데,

    클래식버전에 가서, 해당 내용에 이번에 구매한 라이센스를 입력했습니다.

    그렇게하면, 주일예배, 새벽예배, 수요예배 등 모든 예배에 자동으로 라이센스가 기록되어 송출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예배를 송출하면서, 저작권이 내심 마음에 걸렸는데, 

    이제서야 해결할 수 있어서 속이 시원하네요 ^^

    반응형

    댓글

안목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