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fe After Beth: 죽음을 받아들여라Review with 안목/Movie 2014. 10. 27. 19:30반응형
라이프 애프터 베스 (2014)
1. 기대
- 웜바디스와 같이 좀비이지만 사랑?을 이야기하는 영화라고 생각했습니다
- 크로니클,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에 나오면서 인상깊었던 데인 드한 이라는 배우가 나오길래 조금 더 기대가 되었습니다. 우수에 젖은 사랑과 그리움 가득한 눈빛??
2. 실제
- 영화는 골때립니다. 도대체 감독이 하고자 싶은 말이 머야?
- 잔잔하게 시작하다가 과격해지도 이후 급기야는 돌이킬 수 없는 사태로까지...
- 평온 - 카오스 - 서둘러 뒷마무리의 이야기 흐름입니다.
3. 생각
- 처음에는 머 이런 영화가 있지 싶었는데 며칠 생각해보니까, 제법 의미가 있습니다.
- 일단 제목을 보시면, Life After Beth입니다. 베스가 살아돌아오는 것이 영화의 핵심이 아니라 베스가 떠나간 이후의 삶, 즉 데인 드한이 경험하게 되는 삶의 본질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 너무나도 사랑했던 연인이 갑작스럽게 떠나서 삶의 중심을 잡지 못한 주인공. 아마 사랑하는 사람을 죽음으로 보내야만 했던 경험이 있다면 누구나 공감할 법한 상황입니다.
- 그런데 놀랍게도 죽었던 이가 돌아옵니다. 처음에는 좋지요. 하지만, 돌아온 이는 예전과 동일한 인물이 아닙니다. 점점 변해가는 것을 느끼지요.
- 게다가 베스 말고도 다른 죽은 이들이 돌아오면서 마을은 일대 혼란에 휩싸입니다.
- 죽음을 받아들이고 보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일까요?
- 실제로 영화 속 결말은 여주인공을 진짜로 떠나보내고 난 뒤 새롭게 시작되는 사랑이 결말입니다.
좀 말도 안되는 것 같지만, 죽음을 있는 그대로, 이별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이를 넘어서라는.... 어쩌면 감독의 의도보다 더 오바한 해석일지도 모르겠네요.
반응형'Review with 안목 > Movi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디즈니의 기대되는 새 영화: 신데렐라 (0) 2014.11.20 영화 혼스 Horns: 악마의 상징만이 문제가 아니다 (14) 2014.10.31 타짜2 신의 손: 전작의 아쉬운 오마쥬와 배우의 조합 (2) 2014.10.24 군도-민란의 시대: 나는 실험을 위한 모르모트였다?! (0) 2014.09.08 엣지 오프 투모로우: 카르페 디엠의 메세지 (2) 2014.09.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