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바울서신서 매일묵상 Day 10 (롬 16:19)
    Faith with 안목/묵상 2020. 7. 22. 06:07
    반응형

    바울서신서 매일묵상 10일째인 오늘은 로마서 16장을 함께 읽습니다.

     

    youtu.be/xDF9X1MEjng

     

    벌써 로마서가 끝났습니다. 혼자서 읽었더라면 힘들었을텐데, 이렇게 함께 읽고 묵상할 있어서 좋은 같습니다. 어제 매일묵상에 분께서 골로새서 말씀을 인용하며 댓글을 달아 주셨는데, 우리가 서로 얼굴을 보지 못하지만, 같은 성경을 읽고 묵상하는 가운데 나눌 수가 있어서 좋은 같습니다. 여러분의 묵상과 질문, 다양한 생각들을 편하게 나눠 주신다면, 우리가 함께 하는 매일묵상이 더욱 풍성해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오늘 읽는 로마서 16장은 "인사" 가득합니다. 바울은 1-16절에서 다양한 이들을 언급하며 안부를 전합니다. 바울이 여러 사람들을 소개할 , "동역자"라는 단어가 반복이 되는데, 저는 단어가 좋습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부르신 곳에는 "동역자" 있으신가요? 분이신 하나님을 함께 바라보며, 서로를 용납하며 같은 꿈을 꾸며 함께 일할 있는 사람이 있다는 것은 축복입니다.

    #17-20절에서 바울은 마지막으로 경고와 권면을 합니다. 하나님께서 주신 교훈을 따르지 않으며 분쟁을 일으키는 자들을 경계할 것을 경고하는 동시에, 편지를 받는 사람들이 주의 교훈에 순종하고 있다는 소식이 자신에게도 기쁨이 된다고 말합니다.

    #바울의 권면 뒤에, 바울과 함께 하던 동역자들의 인사가 이어지고요,

    # 마지막으로 바울은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로마교회로 쓰는 편지를 마무리합니다.

     

    이제, 오늘 핵심구절을 함께 읽어볼까요? (로마서 16:19입니다)

    반응형

    댓글

안목과 함께